HOME > 갤러리 > 자유사진
몸에 좋고 식욕 돋우고…올리브유 안 부러운 '유채 기름'
조회수: 2     작성일: 17-08-14 00:33
맛은 어떨런지 궁금하네요.. 몸에도 좋은(?)
 기름이라니 적어봅니다.
국내 유채꽃 축제 현황(자료제공 농진청)
봄의 전령으로 불리며 주로 경관용으로 재배됐던 유채꽃이 기능성 식품 소재로 활용되는 방안이 제시 됐습니다.
농진청 정응기 바이오에너지 작물연구소장은 오늘 브리핑을 통해 경관용 유채를 식용기름으로 가공해 부가가치를 높힐 수 있는 착유방법과 식재료 활용법을 개발했다고 밝혔습니다.
정 소장은 연구결과 유채기름은 항산화물질인 토코페롤과 심장 건강을 도와주는 식물성 스테롤이 일반 기름보다 풍부한 고급식용유가 된다고 덧붙였습니다.
정 소장은 특히 유채씨앗을 140도에서 15분간 볶아 기름을 짤 경우 생으로 착유할 때보다 토코페럴은 2.5배 황산화 활성은 4배 이상 증가하는 것을 확인 했다고 밝혔습니다.
토코페럴 함량비교
항산화 활성비교(%)
아울러 대규모 경관용 유채를 식품소재로 활용하는 등의 ‘유채자원순환 모델’을 국내 3천370헥타아르에 적용한 결과 적용 전 보다 3배 이상 많은 170억원 이상의 경제적 가치가 나타났다고 덧붙였습니다.
남선 기자 stego0317@naver.com
내겐........친구들이 곁에있다...아주 소중하고 우정을 나눈 친구들이...사람들은 연인끼리,가족끼리만 사랑하는줄안다... 제일 잘 익은 복숭아는 제일 높은 가지에 달려 있다. 문화의 가치를 소중히 하는 사람이라면 평화주의자가 아닐 리 없다. 누구에게나 두려움은 찾아옵니다. 손님이 오면 아버지는 커피 심부름을 하였고 어머니는 전화를 받아 주었습니다.남이 흉내낼 수 없는 독특한 비결만이 언제 어떠한 상황에서건 도움이 될 것이다. 그날 저녁 그녀는 우리 모두가 함께 놀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할 예정이었다. 그녀는 우리가 '창조놀이'를 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몸에 좋고 식욕 돋우고…올리브유 안 부러운 '유채 기름' 최악은 죽음이 아니다. 죽기를 소원함에도 죽지 못하는 것에 비하면 아무것도 아니다. 가까이 있는 사람이 진정으로 그를 '좋은 사람'이라고 말해 준다면 그 사람의 삶은 이미 성공한 것이고 헛된 삶이 아닐 것입니다. 몸에 좋고 식욕 돋우고…올리브유 안 부러운 '유채 기름' 훌륭한 사람은 실패를 통해 지혜에 도달하기 때문에 훌륭한 것이다.
 글쓴이 : 똥개아빠
수정 삭제 답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