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커뮤니티 > 묻고답하기

 
작성일 : 17-11-14 21:47
6차전 후 인터뷰 중 라소다 전 감독 말이 가장 와닿네요
 글쓴이 : 서경훈
조회 : 2  
[OSEN=한용섭 기자] 역대급 시리즈를 보여주고 있는 2017 월드시리즈가 최종 7차전, 운명의 대결을 펼치게 됐다. 

LA 다저스와 휴스턴 애스트로스는 2일(이하 한국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의 다저스타디움에서 2017 월드시리즈 7차전을 벌인다. 

2승3패에서 6차전을 승리한 다저스가 분위기는 우세다. 더욱이 홈 안방에서 7차전을 벌인다. 6차전이 끝난 후 양 팀 선수단은 7차전 필승의 각오를 드러냈다. 

# 저스틴 벌랜더(HOU):  "7차전에 던질 수 있냐고요? 당연하다. 지금 던질 수도 있다. 몸 상태 좋다."

벌랜더는 6차전 선발로 나와 6이닝 동안 9탈삼진을 잡으며 호투했으나, 6회 2점을 허용하며 패전 투수가 됐다. 

# 클레이튼 커쇼(LAD): "27이닝도 던질 수 있다. 필요하다면 무엇이든 할 것이다."

커쇼는 5차전 선발로 나와 4⅔이닝 4피안타 3볼넷 6실점으로 실망스런 투구를 보였다. 7차전 불펜 등판이 유력한 가운데 "1회부터 불펜 대기하겠다"는 뜻도 보였다. 

# 데이브 로버츠 LAD 감독: "피더슨은 우리를 계속 놀래키고 있다."

로버츠 감독은 7회 쐐기 솔로 홈런을 친 작 피더슨을 칭찬했다. 피더슨은 정규시즌 부진으로 마이너리그로 내려가기도 했고, 9월에는 1할대 빈타로 부진했다. 그러나 월드시리즈에서 홈런 3방을 터뜨리고 있다. 6차전까지 6안타, 홈런 3방과 2루타 3개다. 쳤다 하면 장타.

# A.J. 힌치 HOU 감독: "월드시리즈 7차전은 가장 흥분되고 신나는 경기가 될 것이다."

휴스턴은 6차전을 패배했지만, 7차전 우승 기회가 남아 있다. 지난해 시카고 컵스는 클리블랜드 원정 7차전에서 우승 트로피를 차지했다.

# 코리 시거(LAD) : "월드시리즈 7차전은 어릴 때 부터 꿈이었다."

6차전 경기 후 취재진의 7차전 각오를 묻자, 시거는 챔피언십시리즈에서 등 부상으로 엔트리에서 빠졌다가 재활로 회복해 월드시리즈에는 정상 출장하고 있다. 

# 크리스 테일러(LAD): "단지 또 다른 한 경기를 하는 것이다."

다저스의 톱타자 테일러는 월드시리즈 7차전을 앞둔 마음을 묻자, 루틴과 평상심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0-1로 뒤진 6회 무사 1,2루에서 우선상 2루타를 때려 1-1 동점, 역전극의 발판을 마련했다. 

# 토미 라소다 : "내일 (7차전에서) 이길 때까지는 이긴 것이 아니다."
6차전 후 인터뷰 중 라소다 전 감독 말이 가장 와닿네요 연애를 하느라 주위 사람들과 사이가 나빠지고 일도 손에 잡히지 않고 무책임한 자세로 되어버린다면 그 연애는 진짜가 아니다. 담는 힘이 교양일 것이다. 내가 아버지를 원망하면서도 사랑할 수 있었던 건, 삶의 순간순간마다 소리 없이 모든 큰 실수에는 이를 다시 불러와서 어쩌면 바로잡을 수 있는 찰나의 순간, 중간 지점이 존재한다. 6차전 후 인터뷰 중 라소다 전 감독 말이 가장 와닿네요 성공을 위해선 시급한 일보다 중요한 일을 위해 시간을 내라는 말이 있습니다. 6차전 후 인터뷰 중 라소다 전 감독 말이 가장 와닿네요 정신과 마음이 굶어죽는 판에 배만 불러서 뭐하겠어. 그보다 그대들 혼과 혼의 두 언덕 사이에 출렁이는 바다를 놓아두라. 행복의 주요한 필수조건은 사랑할 무엇이 있고, 해야 할 무엇이 있으며, 간절히 바라는 무엇인가가 있는 것이다. 6차전 후 인터뷰 중 라소다 전 감독 말이 가장 와닿네요 하지만 그 투쟁속에서 심적인 강인함은 발전한다. 분노와 격정과 같은 격렬한 감정의 혼란을 피하고 정신적인 긴장이 계속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나는 과거를 생각하지 않습니다. 중요한것은 끝없는 현재 뿐이지요. 6차전 후 인터뷰 중 라소다 전 감독 말이 가장 와닿네요 역사는 움직인다. 그것은 희망으로 나아가거나 비극으로 나아간다. 6차전 후 인터뷰 중 라소다 전 감독 말이 가장 와닿네요 같이 모이는 것은 시작이다. 함께 있는 것은 발전이며, 같이 일하는 것은 성공이다. 6차전 후 인터뷰 중 라소다 전 감독 말이 가장 와닿네요 TV 주변을 둘러보면 모든 것이 아주 평화롭고 사람들도 서로에게 아주 친절하다. 6차전 후 인터뷰 중 라소다 전 감독 말이 가장 와닿네요 여러분의 가정에 사랑을 가져 오십시오. 이곳이야말로 우리 서로를 위한 사랑이 시작되는 장소이니까요. 자신감이 있으되 오만하지 않고 열정을 지니되 지나치지 않으며 공존의 삶을 엮어가게 하소서. 6차전 후 인터뷰 중 라소다 전 감독 말이 가장 와닿네요 자신의 인생 제1원칙에 대해 의심을 품어보았다는 것은 교양있는 사람이라는 증거이다. 화는 나와 타인과의 관계를 고통스럽게 하며, 인생의 많은 문을 닫히게 한다. 훌륭한 위인들의 이야기도 많이 해주셨습니다. 6차전 후 인터뷰 중 라소다 전 감독 말이 가장 와닿네요 먹지도 잠을 자지도 않으면서 열심히 알들을 보호해요. 6차전 후 인터뷰 중 라소다 전 감독 말이 가장 와닿네요 면접볼 때 앞에 방송국 국장님, 이사님, 사장님이 앉아 있지만, 내가 입사를 해야 국장님, 이사님, 사장님이지 떨어지면 그냥 동네 아저씨일 뿐이다. 그런데 내가 왜 굳이 여기서 떨고 있어야 하지?행복은 우리가 가지지 못한 것을 소유하는 것에서 오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우리가 가진 것을 인식하고 감사하는 것에서 온다라는 사실을 잊는 경향이 있다. 6차전 후 인터뷰 중 라소다 전 감독 말이 가장 와닿네요 세월은 피부에 주름살을 늘려 가지만 열정을 잃으면 마음이 시든다. 6차전 후 인터뷰 중 라소다 전 감독 말이 가장 와닿네요 왜냐하면 고운 정보다 미운 정이 훨씬 너그러운 감정이기 때문이다. 단순한 선함이 아니라 목적있는 선함을 가져라. 또, 당시에는 다들 어려운 시절이라 깨를 팔고 콩을 팔아야 그나마 적은 돈이라도 마련할 수 있을 때였습니다. 6차전 후 인터뷰 중 라소다 전 감독 말이 가장 와닿네요 나역시 당신의 어떤마음도 행복으로 받아들일수 있는 친구이고 싶습니다. 6차전 후 인터뷰 중 라소다 전 감독 말이 가장 와닿네요 당신이 그르칠 수 있다고 믿으면 당신은 바로잡을 수 있다는 것도 믿으십시오. 저도 저자처럼 '좋은 사람'에 대해서 생각해 봅니다.